반응형
안녕하세요. 여러분들 LG U+ 등급에 멤버십 등급과 스토어/콘텐츠 등급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?
저는 스토어/콘텐츠 등급은 전혀 몰랐다가 최근 아이폰 휴대폰 결제 등록 불가한 문제가 발생되면서 고객센터로 문의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해당 스토어/콘텐츠 등급이 낮은 경우 아이폰 앱스토어에 휴대폰 결제 수단 등록이 불가하다고 합니다.
오늘은 LG U+ 스토어/콘텐츠 결제 등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먼저, 흔히 온라인에서 결제하는 일반 휴대폰 결제와 스토어/콘텐츠 결제도 전혀 다른 결제라고 합니다. 결제 방식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.
휴대폰 결제와 스토어/콘텐츠 결제 차이
- 휴대폰 결제 :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의 금액을 LG유플러스 통신 요금과 함께 청구하는 서비스
- 스토어/콘텐츠 결제 : 원스토어, 구글 Play 스토어, Apple 앱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
여기서 스토어/콘텐츠 결제 등급은 LG U+ 이용 실적 등 다양한 이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동으로 결제 등급을 산정하며 결제 등급 산정 기준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.
반응형
* 결제 등급 산정 기준
- 보증금 유형
- 선택한 요금제
- 요금 납부 방법
- 통신사 가입 기간
- 요금 미납 횟수
- 요금 연체 일자
- 휴대폰 정지 횟수
- 평균 정지 일자
- 채권개월수
- 휴대폰 요금 평균 청구액
- 당월 휴대폰 요금 청구액
- 최근 미납일 수
- 최근 정지 일수
- 전월 대비 당월 청구액 차이
- 기타 등
해당 내용 외에도 추가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이력에 따라 등급을 산정한다고 하며 별도로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어려우므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보시면 현재 나의 등급에 대하여 알려주십니다.
앱스토어에 휴대폰 결제 등록은 VIP~VVIP만 가능하고 그 외 원스토어나 구글 Play 스토어 결제는 정상 가능하다고 합니다.
만일, 스토어 결제는 문제가 없으나 일반 휴대폰 결제에서 문제가 발생된 경우 통신사 문제일 수 있으나 결제 대행사 자체의 정책으로 결제가 불가할 수 있다니 함께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.
휴대폰 결제 대행사 연락처
- 다날 : 1566-3355
- 모빌리언스 : 1800-0678
- 갤럭시아머니트리 : 1566-0123
- 페이레터 : 1599-7591
- NHN한국사이버결제 : 1688-6410
- 효성FMS : 1544-5163
- (주)섹타나인 : 02-2040-1004(#2)
- (주)헥토파이낸셜 : 1600-5220
반응형